티스토리 뷰

목차



    썸네일

     

     

    아주 작고 가느다란 파이프라인이라도 만들자 싶었던 저는 작년 12월부터 애드센스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새로운 도전으로 애드센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히는 현명하신 와이프님의 권유 아닌 권유로 시작했는데 하다 보니 오기와 함께 목표의식이 생기면서 좀 더 매진하게 되었던 거 같네요.

     

    애드센스 메인화면

    애드센스 신청 승인 기간(약 3주)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것이구요, 애드포스트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잘하시는 분은 어떤 것을 해도 잘하고 계시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애드센스가 일단 승인과정이 더 복잡하고 까다로웠습니다. 흔히들 그래서 '애드고시'라고도 칭하더라고요.

     

    애드센스는 시작하고 약 3주 걸렸습니다. 글을 어느 정도 쓴 상태로 신청해야 했었고, 이론적으로는 20개를 쓰고서 신청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다만 성격이 급한 저는 글 10개만 쓰고 일단 냅다 신청하고(12.19) 그다음 글을 2개씩 쓰다가,, 중간에 아파서 못 쓴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래도 하루 한 개씩은 올렸던 거 같네요. 글 30개가 채워지던 날의 익일 새벽에 구글에서 그토록 기다리고 기다렸던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1.3) 

    메일인증1메일인증2

     

     

    애드센스 본인 인증 기간 [10달러 이상 달성시] (약 3주)

    애드센스에서는 10달러 이상의 수익이 쌓이면 메일을 보내줍니다. "똑똑, 00님. 10달러 정도 된 거 보니까 제대로 하려는 사람 같은데 본인인증 좀 하는 건 어떠합니까?" 이런 느낌??  제가 1월 3일부터 좀 또 쉬다가,, 한 1월 5일쯤부터 하루 한 개 포스팅을 꾸준히 하다 보니 약 3주 정도 지나니까 꾸역꾸역 10달러가 완성되었습니다.

    수익인증화면

     

     

     

    애드센스 승인 때도 힘들었는데 애드센스 본인인증(수익 10달러 달성) 메일 받을 때가 더 힘들었습니다. 이제는 창작의 고통이 있었으니까요(물론 100% 창작이라기보다는 패러프레이징에 가깝긴 합니다만...^^;) 아무튼 오른쪽 아래처럼 메일이 온답니다.

    메일인증4메일인증5

     

     

    .

     

    애드센스 본인인증 절차

    메일을 받고 나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이건 꼭 해줘야 하는 게,,, 본인인증을 통해 입력한 내 주소로 구글이 직접 편지를 보냅니다. 그 편지 안에 인증코드가 있어요. 저의 경우 이제 인증을 마쳤으니 약 3주? 정도 안으로 제 집주소로 편지가 오겠네요. 오고 나면 다시 또 새로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인증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쭉쭉 입력해 주면 됩니다. 어려울 건 하나도 없더라고요.

     

    인증절차1
    인증절차2
    인증절차3

     

    주소는 잘 입력되었는지 다시 한번 꼭 확인해 봅니다. 이 주소로 구글이가 편지를 보내주는 것이므로 정확히 다시 한 번 체크! 저는 잘 입력했다 했는데 뭐 또 조금 미세하게 다른 추천주소를 알려주길래,, 내용 확인하고 클릭했습니다. 무사히 잘 도착했으면 좋겠습니다.

     

     

     

    인증절차4
    인증절차5

     

     

     

    모든 것을 완료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으려면 10달러가 초과하면 본인인증 절차를 마치는데요. 진짜 수익을 내 통장에 꽂으려면 100달러가 초과해야 합니다. 

    인증절차6
    인증절차7

     

     

    애드센스 승인이 3주, 애드센스 본인인증까지 3주 걸렸습니다. 짧은 소감을 말하자면,,,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뿌듯하긴 하네요ㅎㅎ

     

    아직 알아야 할게 많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의 로직을 이해하고 어떻게 하면 상위노출을 할 수 있을까, 그리고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글을 쓸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광고클릭을 좀 더 유도할 수 있을까?를 매일매일 고민해 봅니다. 그래서 블로그 수첩을 만들고 느낀 점과 개선할 점 등을 또 적고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0달러에서 시작해 10달러를 돌파한 게 3주, 21일 걸렸습니다. 수익화할 수 있는 100$가 되려면,,, 단순계산으로는 30주 210일이 걸리겠네요. 7~8개월 걸리는 거니까,, 8,9월에 다시 첫 수익 실현 포스팅을 할 수 있을까요?

     

    아무튼 새로운 목표가 또 생겼습니다. 최대한 앞당겨봐야지요. 이 자리를 빌려 과감하게 절반 이상으로 줄여보겠습니다. 그때까지 꾸준하게 매일 1개 이상 포스팅을 하고 복기하는 과정을 거치면 가능하리라 봅니다.

     

    "나는 2024년 4월 30일까지 애드센스 수익 100$ 이상을 달성하여,

    5월 초에는 이 과정을 담은 포스팅을 올린다!"

     

     

     

    애드센스 시작화면2